G05-7182802122

시흥시, 범죄 취약 여성 가구 안심 패키지 지원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4-06-13 11:23 KRX7
#시흥시 #임병택 #여성범죄 #안심패키지
NSP통신-시흥시의 여성 안심 패키지 물품 지원 홍보 포스터. (이미지 = 시흥시)
시흥시의 여성 안심 패키지 물품 지원 홍보 포스터. (이미지 = 시흥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범죄 피해에 취약한 여성 1인 가구 등의 범죄예방을 위해 여성 안심 패키지 물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오는 21일까지 2차 신청을 받는다.

지원 대상은 ▲범죄 피해 여성 1인 가구 ▲기초생활수급 및 차상위 계층 여성 1인 가구 ▲임ㆍ대차 거주 여성 1인 가구 ▲범죄 피해 여성 ▲12세 이하 자녀를 양육하는 한부모 모자가정이다.

총 3가지 세트의 여성 안심 패키지 물품을 지원하며 여성 안심 패키지 지원 희망자는 자신이 원하는 대로 필요한 물품 세트를 신청할 수 있다.

G03-9894841702

안심 패키지 물품은 스마트 카메라 및 도어벨, 문 열림 센서, 호신용 스프레이, 창문 잠금장치, 송장 지우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시는 지난 4~5월에 1차 신청을 받아 총 17가구에 안심 패키지를 지원했으며 스마트 물품 설치를 어려워하는 노인가구를 위해 건강 가정팀장, 담당 주무관, 매화동 행정복지센터 담당자가 직접 방문해 설치 지원과 사용 안내를 했다.

이번 2차 신청으로 범죄 취약 30여 가구에 여성 안심 패키지 물품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신화철 시흥시 여성보육과장은 “묻지 마 범죄, 주거침입 등 여성 피해 범죄가 증가하고 있는데 여성 안심 패키지 지원으로 범죄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여성의 안전한 일상에 도움이 되는 사회안전망이 조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