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특례시,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홍보대사 박영규·이태원 배우 위촉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6-12 17:19 KRX7
#용인특례시 #대한민국연극제 #홍보대사 #박영규배우 #이태원배우

박영규 배우, ‘제1회 대한민국연극제’ 무대 주인공으로 오른 인연 소개

NSP통신-11일 용인특례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이태원(왼쪽부터) 배우, 이순재 명예대회장,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박영규 배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
11일 용인특례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이태원(왼쪽부터) 배우, 이순재 명예대회장,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박영규 배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오는 28일부터 7월 23일까지 열리는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11일 배우 박영규 씨와 뮤지컬 배우이자 교수인 이태원 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박영규, 이태원 배우는 모두 지역에 거주하는 용인시민이다. 두 배우는 이날 열린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 기자간담회에도 참석해 연극제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내고 홍보에 적극 참여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시장실에서 열린 위촉식에서 이상일 시장은 “해외에서도 주목하는 연극계 최고의 축제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은 도시의 문화와 예술의 품격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박영규, 이태원 두 배우가 연극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힘을 더해 준 것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홍보대사로 위촉된 박영규 배우는 ‘대한민국연극제’와 각별한 인연을 소개했다.

박영규 배우는 “지난 1983년 ‘제1회 대한민국연극제’에 ‘자전거’라는 작품의 주인공으로 무대 위에 올랐고 연출상과 작품상을 수상했었다”며 “40여년 동안 배우로 활동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의 시작은 ‘대한민국연극제’였다”고 했다.

뮤지컬 배우이자 명지대학교 교수인 이태원 배우도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에 대한 남다른 애착을 나타냈다.

이태원 씨는 “많은 사람이 뮤지컬과 연극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용인에서 열리는 ‘대한민국연극제’를 알리는 활동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며 “연극제를 통해 용인특례시 시민들이 정신적 풍요로움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기대했다.

한편 오는 28일부터 7월 23일까지 열리는 ‘제42회 대한민국연극제 용인’을 알리는 홍보대사로 이날 위촉된 박영규, 이태원 배우와 함께 정혜선, 백일섭, 정동진, 이정길, 서인석, 박혜미, 이재용, 민우혁 배우 등 총 10명이 활동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