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계기상도
삼성물산 ‘맑음’·두산건설 ‘맑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이은진)가 지난 3일 동탄첨단산업단지 ‘인큐베이팅센터’에 위치한 화성시연구원을 방문해 실무연구원 및 관계자들과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이은진 위원장을 비롯한 오문섭, 김영수 위원이 함께 방문해 화성시연구원장으로부터 주요 현황을 청취 후 실무연구원들과 간담회를 열고 애로사항에 대한 화성시의회 차원의 지원 및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화성시연구원은 화성시정 발전을 위해 시 정책 방향의 충실한 연구과제 수행, 시정 발전과 관련한 주요 정책과 현안 연구 수행, 지역사회 초기 공론장 구실을 하는 포럼 운영과 대외 협력 교류를 한다. 또 지역사회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 국내외 네트워크 구축과 자료 관리, 도·농 문제 해결과 지역 균형발전 관련 연구를 수행하는 기관이다.
이은진 위원장은 실무연구원 및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민선8기 기획행정위원회 임기 내에 화성시연구원이 시작돼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 더 나은 여건에서 시 균형발전과 시민 맞춤형 정책 개발에 매진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