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시, 행정용 현수막 표준디자인 가이드라인 개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5-31 10:24 KRX7
#안산시 #행정용현수막 #표준디자인가이드라인 #한양대에리카캠퍼스 #공공현수막

시 홍보브랜드 적용, 상업용 현수막과 차별화 방향 중점…한양대 에리카 참여

NSP통신-안산시청 전경. (사진 = 안산시)
안산시청 전경. (사진 = 안산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시장 이민근)가 6월부터 공공(행정용)현수막 제작 시 사용할 표준디자인 가이드라인 개발을 마쳤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주변환경과 조화될 수 있도록 과도한 색채 사용을 지양하고 공공현수막의 상징성을 갖도록 시 홍보브랜드를 적용, 상업용 현수막과 차별화할 수 있는 방향에 중점을 뒀다.

아울러 이번 표준디자인 개발에는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산업디자인학과 교수와 학생들이 참여해 전문성과 독창성을 가미했다.

G03-9894841702

작업 과정에선 수도권 지역에 게시된 현수막 조사·분석을 거쳐 기본 6가지 타입의 템플릿을 개발해 정형화된 틀에 갇히지 않도록 했다. 또 시 상징물(꽃, 나무, 새), 주요 관광지(대부해솔길, 노적봉공원, 다문화거리) 등 12가지 테마의 일러스트레이션을 활용, 다양한 디자인 제작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번에 개발된 현수막 디자인은 6월부터 적용되며 디자인 파일은 안산시청 누리집(홈페이지) 도시디자인란에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강신우 건축디자인과장은 “디자인을 통한 도시미관 개선이 도시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만큼 이번 현수막 디자인 개발을 시작으로 쾌적한 거리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