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철진 경기도의원, ‘경기도 동네책방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5-30 14:50 KRX7
#김철진도의원 #경기도의회 #동네책방활성화방안 #연구용역착수보고회 #의정활동

“지역사회 문화거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경기도 동네책방 특화방안 모색할 것”

NSP통신-경기도 동네책방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기념촬영 모습.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도 동네책방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기념촬영 모습. (사진 =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철진 경기도의원은 회장직을 맡고 있는 ‘경기도 지역서점 활성화 연구회’에서 추진하는 정책연구용역인 ‘경기도 동네책방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의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열린 보고회에는 김철진 회장을 비롯해 경기도 지역서점 연구회 회원 및 도청 관계공무원,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도시인숲 제종길 책임연구원이 과업 수행계획과 추진 방향 등에 관한 내용을 발표했다.

연구는 지역사회에서 사회·문화적 기능을 수행하고 있는 경기도 동네책방의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자 시작됐다.

G03-9894841702

제종길 책임연구원은 “경영 위기에 봉착해 있는 동네책방이 도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지원이 필요하다”라며 “본 연구를 통해 동네책방 운영의 실태와 문제점을 파악해 지역 독서문화 활성화와 동네책방 생태계를 강화하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주요 연구 내용으로는 ▲경기도 동네책방 현황 및 운영 실태조사 ▲전문가 자문 및 토론회를 통한 동네책방 개념 및 역할 정립 ▲제도 및 정책적 지원방안 제시 등이 포함돼 있다.

김철진 회장은 “이번 연구를 통해 동네책방의 고유한 개념과 기능을 정립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면서 “동네책방의 고유한 영역을 특화해 지역사회의 문화거점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힘써주시길 바란다”며 착수보고회를 마무리했다.

‘경기도 동네책방 활성화 방안 연구’는 3개월 동안 진행되며 중간보고회는 6월 말에 개최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