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산시의회, 본오초 학생 대상 ‘열린의회 교실’ 운영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5-23 19:47 KRX7
#안산시의회 #본오초등학교 #열린의회교실 #김진숙위원장 #이지화위원장

시의원과의 대화 및 질의응답 기회 부여하면서 학생들이 의회에 관해 이해 높일 수 있도록 도와

NSP통신-안산시의회 김진숙 기획행정위원장(왼쪽 두번째)과 이지화 기획행정부위원장(왼쪽 첫번째)이 22일 의회 견학 프로그램 열린 의회 교실에 참여한 본오초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의회)
안산시의회 김진숙 기획행정위원장(왼쪽 두번째)과 이지화 기획행정부위원장(왼쪽 첫번째)이 22일 의회 견학 프로그램 ‘열린 의회 교실’에 참여한 본오초 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안산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산시의회가 22일 본오초 학생들을 대상으로 의회 견학 프로그램인 ‘열린 의회 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본오초등학교 5, 6학년 23명이 참여했으며 시의회에서는 김진숙 기획행정위원장과 이지화 기획행정부위원장이 학생들을 맞았다.

의회는 이날 학생들에게 의회 홍보 영상 시청과 시의원과의 대화 및 질의응답 기회를 부여하면서 학생들이 의회에 관해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도왔다.

G03-9894841702

또 의원들과 함께 상임위원회 회의실과 상임위원장실을 둘러보는 시간을 통해 참여자들이 안건 처리 과정을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시간을 마련하기도 했다.

특히 김진숙 위원장과 이지화 부위원장은 프로그램의 진행 과정에서 의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소개하고 시설을 안내하는 등 학생들의 멘토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다.

학생들 역시 시의원의 시민 의견 수렴 방법과 현재 의회에서 논의 중인 안건, 시의원이 되려면 필요한 자질 등을 의원들에게 질문하면서 적극적으로 의회 교실에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김진숙 기획행정위원장은 “의회를 처음 방문한 학생들이 대부분이었던 터라 지방의회에 대해 알고자 하는 열의가 높았다”며 “이번 프로그램 참여가 지역의 꿈나무인 초등학교 학생들이 지방의회와 민주주의와 관련한 지식을 넓히고 훌륭한 시민으로 성장하는 데에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지화 기획행정부위원장도 “열린 의회 교실을 통한 배움을 학습 현장에서 잘 활용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의회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의회는 지역사회와의 소통 확대와 시민의 지방의회에 대한 이해 증진을 목표로 비회기 중에 시민들을 대상으로 ‘열린 의회 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