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하은호, 국토부장관-경기지사 만나 산본 선도지구 논의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4-05-23 10:10 KRX7
#군포시 #하은호 #일기신도시 #선도지구

하은호 군포시장 “정비계획안 등 후속 절차 적극 지원히겠다”

NSP통신-22일 정부서울청사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국토부장관-경기도지사-1기 신도시 단체장 간담회에서 하은호 군포시장이 발언하는 모습. (사진 = 군포시)
22일 정부서울청사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국토부장관-경기도지사-1기 신도시 단체장 간담회에서 하은호 군포시장이 발언하는 모습. (사진 = 군포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하은호 경기 군포시장은 22일 정부서울청사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국토부장관-경기도지사-1기 신도시 단체장 간담회에 참석해 ‘1기 신도시 정비 선도지구 선정계획 및 이주단지 공급방향’을 논의하고 합의사항을 발표했다.

산본신도시의 경우 선도지구 기준물량은 4000호 내외로서 지자체의 융통성·자율성 등을 고려해 전체 정비물량 4만호의 15% 수준으로 최소 2개 구역의 선도지구를 지정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의 선도지구 선정을 위한 표준 평가기준(안)에 따라 산본신도시 특별정비계획 지정계획(안)과 선도지구 선정기준, 동의서 양식 및 동의서 징구방식 등 공모 지침을 6월 말 확정해 공고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선도지구 외 정비물량은 연내 수립·승인될 산본신도시 정비기본계획을 바탕으로 매년 일정 물량(구역) 선정으로 국토교통부와 함께 향후 주택시장 불안이 발생되지 않도록 주택단지 시장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필요시 이주·착공 시점에서 관련 인허가 물량 관리 또는 이주시기 분산 대책 등을 시행 추진하기로 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산본신도시 정비를 위한 정비계획(안) 입안 등 후속 절차가 신속히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