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광양제철소, 근무환경 개선사업으로 직원 생산성 · 업무 만족도 ‘UP’

NSP통신, 강현희 기자, 2024-11-12 13:33 KRX7
#광양제철소 #근무환경 개선사업 #업무 만족도
NSP통신

(전남=NSP통신) 강현희 기자 = 광양제철소(소장 이동렬)가 근무환경 개선 작업을 진행하며 직원들의 생산성과 업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행복한 일터 조성에 나섰다.

앞서 광양제철소는 올해 초부터 대대적인 근무환경 개선 사업을 실시하며 직원들에게 더 쾌적한 근무환경을 만들고 있다.

근무환경 개선사업은 제철소 직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개선이 필요한 개소 위주로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 10월까지 제철소 내 ▲샤워실 ▲화장실 ▲사무실 ▲운전실 ▲휴게실 등 142개에 달하는 시설의 개보수 공사를 마쳤다.

G03-9894841702

구체적으로 고열작업이 이뤄지는 제선공장에는 작업자들이 보다 더 편안한 공간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휴게실을 신설했으며 냉연공장 사무실 내벽 리모델링 및 개보수, 자동차강판공장 휴게실 추가 설치, 도금공장 휴게실 레모델링, 중앙수리섹션 사무실 확장 공사를 진행했다.

이 밖에도 현장 화장실 신설, 샤워실 및 라커룸과 휴게실 신설 등 다양한 편의 공간을 추가 확충하며 직원들의 편의성 향상과 근무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동렬 광양제철소장은 “현장 직원들의 고충에 귀 기울이며 직원들의 직무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행복한 일터 조성에 매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직원들에게 고품질의 식사를 제공하기 위한 현장식당을 신축하고 구내식당이 위치해 있는 복지센터 리모델링 및 백운산수련원 바비큐장 신설 등 제철소 내외부의 각 시설에 대한 개선 작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임직원들의 근무 환경 개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