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동시, '관내 대학생 학업장려금 지원사업' 집중 홍보기간 운영

NSP통신, 김오현 기자, 2024-06-04 16:46 KRX7
#안동시 #관내 대학생 학업장려금 #홍보기간운영 #전입지원 #지역인재 양성

대학 내 전입지원 현장민원실을 운영해 주소를 이전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행정 편의제공

NSP통신-안동시 관내 대학생 학업장려금 지원사업 집중 홍보기간 운영, 대학교 내 전입지원 현장민원실 운영 및 집중 홍보 (사진 = 안동시)
안동시 관내 대학생 학업장려금 지원사업 집중 홍보기간 운영, 대학교 내 전입지원 현장민원실 운영 및 집중 홍보 (사진 = 안동시)

(경북=NSP통신) 김오현 기자 =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오는 12일까지 ‘2024년 안동지역대학 대학생 학업장려금 지원사업’ 집중 홍보기간을 운영한다.

홍보기간 동안 안동시 평생교육과에서 대학교를 직접 찾아가 대학생 학업장려금 신청을 독려하고, 대학 내 전입지원 현장민원실을 운영해 주소를 이전하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행정 편의를 제공한다.

학업장려금 지원사업은 관내 소재 대학교에 재학하는 대학생에게 학년당 1회 100만 원의 ‘학업장려금’을 지원하는 민선 8기 공약사업으로 지역인재 양성과 인구유입을 위해 마련된 정책으로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다.

G03-9894841702

지원대상은 관내 소재 대학교에 재학 중이며 신청일 현재 안동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고, 직전 학기 평균 성적 70점(C-) 이상인 대학생이다.

접수는 5월 1일부터 6월 28일까지 재학 중인 대학교로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지역 청년들의 이탈과 수도권 쏠림 등으로 인구감소가 불가피한 상황에서, 학업장려금 지원 정책은 지역과 대학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집중 홍보기간 지원자격을 충족하는 학생이 빠짐없이 100만 원의 학업장려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