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시, 소소기획단 2기 발대식 가져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5-28 17:10 KRX7
#경주시 #주낙영시장 #소소기획단

창의적인 소확생 사업 발굴을 위해 MZ세대 직원 16명으로 구성

NSP통신-경주시는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부서별 MZ세대 직원 16명으로 구성된 소소기획단 2기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 = 경주시)
경주시는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부서별 MZ세대 직원 16명으로 구성된 ‘소소기획단 2기’ 발대식을 가졌다. (사진 = 경주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주시가 시민들의 생활 속 작은 행복을 찾기 위해 새로운 발걸음을 내디뎠다.

시는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부서별 MZ세대 직원 16명으로 구성된 ‘소소기획단 2기’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은 소소기획단 운영방향 안내, 아이스 브레이킹 및 분과 선정을 위한 조별 활동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소소기획단은 지난해 ‘시민 감동은 작은 것으로부터’ 를 목표로 창의적인 시책 발굴을 위해 20~30대 젊은 직원들로 구성된 경주시청 내 내부 조직이다.

이번 소소기획단 단원 2기는 올 연말까지 청년·인구, 문화관광, 농·축산, 지역경제 활성화 등 4개 분과로 구성돼 젊은 감각을 바탕으로 경주만의 차별화된 소확행 사업 발굴에 적극 나선다.

시는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분과별 선배 멘토 및 외부 전문가 매칭, 전문가 특강, 우수사례 벤치마킹 등을 통해 시책으로 발전시켜 오는 10월 발표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이후 최종 선정된 사업 추진을 위해 담당부서와 의견을 공유해 정책에 접목할 예정이다.

한편 소소기획단 1기에서는 지난 1년 동안 △황혼육아를 위한 ‘조(組)손(孫)도손 프로젝트’ △고령화 시대에 발맞춘 ‘장수의자’ △청년인구 유입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빈집있는교?’ △친환경 혁신 ‘그린레이싱’ 등 4건의 사업을 발굴하는 성과를 거뒀다.

주낙영 시장은 “톡톡 튀고 유연한 사고의 소소기획단 직원들이 시민들의 피부에 직접 와 닿는 여러 소확행 사업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