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울시 강서구, 화곡 2동 지역주민 간담회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2-22 10:07 KRD7
#강서구 #화곡 2동 #도심공공주택복합사업 #김태우 #원도심 개발

김태우 구청장, “원도심 개발 추진 위해 저 역시 실무자처럼 현장에서 발로 뛰고 있다”

NSP통신-김태우 서울시 강서구청장(왼쪽)이 도심공공주택복합사업 최종 후보지로 선정된 화곡2동 주민센터 일대 지역 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강서구)
김태우 서울시 강서구청장(왼쪽)이 도심공공주택복합사업 최종 후보지로 선정된 화곡2동 주민센터 일대 지역 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 강서구(구청장 김태우)가 21일 오후 구청장 집무실에서 ‘화곡 2동 일대 도심공공주택복합사업’ 신속 추진을 위한 지역주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자리는 지역주민들의 동의 없이는 2동 도심복합사업 추진이 어려운 만큼 주민들의 충분한 이해를 돕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김태우 강서구청장이 직접 마련했다.

지역 주민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별도의 형식 없이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서 한 주민은 “주민들을 직접 만나서 설득하고 있지만 주민들이 잘못된 정보를 듣고 사업 추진을 반대하고 있어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주최하는 주민설명회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에 김 구청장은 “원도심 개발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 위해 저 역시 실무자처럼 현장에서 발로 뛰고 있다”며 “화곡2동 주민센터 일대 도심복합사업 주민설명회가 빠른 시일 내에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도심복합사업 뿐만 아니라 공항 고도제한 완화가 함께 해결돼야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는 만큼 국토부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을 지속적으로 만나 협의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NSP통신-화곡2동 주민센터 일대 지역 주민들과의 간담회 모습 (강서구)
화곡2동 주민센터 일대 지역 주민들과의 간담회 모습 (강서구)

한편 화곡2동 주민센터 인근 후보지는 지난해 12월 사상 최대 규모의 도심복합사업 후보지로 최종 선정됐다. 또 구에 따르면 해당 후보지는 도심복합사업 시행을 위한 주민 동의율을 72%까지 확보할 정도로 개발에 대한 주민들의 열망이 높은 곳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