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울시 양천구, 26일 ‘반부패 청렴도시 양천’ 선포식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8-23 08:00 KRD7
#양천구 #반부패 청렴도시 양천 #이기재

이기재 양천구청장, “신뢰받는 양천이 될 수 있도록 직원 모두가 청렴의 가치를 마음속 깊이 아로새겨주길 바란다”

NSP통신-양천구청 전경 (강은태 기자)
양천구청 전경 (강은태 기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 양천구(구청장 이기재)가 오는 26일 조직 내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반부패 청렴도시 양천’을 선포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구민의 눈높이에 맞는 투명하고 청렴한 공직사회를 만들어가는 사람은 다른 누구도 아닌 바로 나 자신이다”며 “이번 선포식과 청렴교육을 계기로 구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양천이 될 수 있도록 직원 모두가 청렴의 가치를 마음속 깊이 아로새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반부패 청렴도시 양천 홍보 포스터 (양천구)
‘반부패 청렴도시 양천’ 홍보 포스터 (양천구)

한편 양천디지털미디어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선포식에는 구 소속직원 및 공직 유관기관 임직원 450명이 현장 및 온라인(유튜브 ‘양천 TV’)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선포식은 청렴서약서 낭독 및 선서를 통해 공직자의 청렴 의지를 다지고 양천구를 ‘반부패 청렴도시’로 선포하는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되며 양천이 청렴도시의 표상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하자는 의지를 표현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또 선포식에 이어 진행될 청렴라이브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지원한다. 경쾌한 음악과 흥미로운 이야기로 일상 속 청렴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새기는 ‘청렴 뮤지컬’과 더불어 지난 5월 19일부터 시행 중인 ‘이해충돌방지법’을 알기 쉽게 풀어낼 장태준 강사의 ‘청렴특강’이 이어질 예정이다.

구는 기존의 주입식 교육에서 탈피해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콘서트 형식의 이색적인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자연스레 ‘청렴’의 가치를 체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울러 구는 기관장의 청렴 실천 의지를 담은 ‘구청장의 청렴도서’를 선정해 5급 이상 승진자와 신규 공직자에게 전달하고 있다. 승진 또는 임용이라는 새로운 변화를 맞은 공직자들에게 청렴의지를 다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조직 내부에 청렴 가치 확산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