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회의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8-09 11:11 KRD7
#김태우 #강서구청장 #재난안전대책본부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철저히 대비해 주길 바란다”

NSP통신-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구청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열린 긴급회의에서 침수 피해상황을 보고받고 철저히 대비를 당부하고 있다. (강서구)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구청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열린 긴급회의에서 침수 피해상황을 보고받고 철저히 대비를 당부하고 있다. (강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김태우 서울시 강서구청장(왼쪽)은 9일 오전 구청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회의를 개최하고 8일 서울시에 내려진 기록적인 폭우와 관련해 침수 피해상황을 보고받고 주민 피해 방지에 최선을 다 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 구청장은 구청 간부들과 함께 수도권 집중호우에 따른 강서구의 침수 피해상황을 보고받고 “우리구는 이번 집중호우로 주민피해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아직 비상상황이 끝나지 않았으니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철저히 대비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대로변과 주택가 이면도로의 빗물받이 상태 확인 및 주택가 차수판 점검 등 현장 순찰을 강화하고 침수취약가구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NSP통신-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구청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열린 긴급회의에서 침수 피해상황을 보고받고 있다. (강서구)
김태우 서울 강서구청장이 구청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열린 긴급회의에서 침수 피해상황을 보고받고 있다. (강서구)

한편 김 구청장은 긴급 지시사항으로 집중호우가 끝날 때까지 모든 부서가 비상근무체계를 유지하고 한강수위, 저지대 등 위험지역에 대한 예찰을 강화하는 등 선제조치를 취하도록 지시했다.

G03-9894841702

또 동작, 강남과 같은 집중호우 발생 시 강서구에서 발생할 수 있는 피해상황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미리 파악하고 철저히 대비할 것을 당부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