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울시 양천구, 갈산도서관 ‘천문 특화 프로그램’ 운영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7-15 09:47 KRD7
#양천구 #갈산도서관 #천문 특화 프로그램
NSP통신-양천구 갈산도서관 천문 특화 프로그램 홍보 포스터 (양천구)
양천구 갈산도서관 ‘천문 특화 프로그램’ 홍보 포스터 (양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 양천구(구청장 이기재) 갈산도서관(신정7동 소재)이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천문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최근 누리호의 성공적인 발사로 천문학에 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 지구 밖 세상을 바라보는 갈산도서관의 천문 특화 프로그램이 우리 아이들에게 폭넓은 시야와 비전을 꿈꿀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말했다.

갈산도서관은 2014년 개관 이후 줄곧 특화 주제인 천문, 우주와 관련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과학을 알기 쉽게 풀어내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지역주민으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G03-9894841702

올해도 여름방학을 맞아 우리 아이들이 도서관에서 별 속에 숨어있는 과학 원리를 배우고 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학습 교실을 기획했다.

먼저 오는 7월 26일과 8월 9일에는 부천어린이천문대 방예지, 이현지 강사를 초청해 여름철 별자리와 관련된 흥미진진한 신화를 알아보는 ‘별별 천문교실’이 열린다.

이어 8월 3일부터 13일까지 천문학에 대한 책을 읽고 과학적 지식과 상상력을 키우는 교육 프로그램 ‘별별 이야기’가 진행된다.

8월 22일과 25일에는 가족과 함께 직접 만든 미니망원경으로 천체를 관측해보는 ‘가족 천문교실’이 예정돼 있다.

한편 천문 특화 프로그램 수강을 희망할 경우 양천구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강의 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갈산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