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울시 양천구, ‘도심 속 팜 파티’ 성료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7-08 10:54 KRD7
#양천구 #도심 속 팜 파티 #이기재

이기재, “팜 파티는 다양한 세대가 함께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NSP통신-도심 속 팜파티에 참여한 꼬마농부학교 원생들 (양천구)
도심 속 팜파티에 참여한 꼬마농부학교 원생들 (양천구)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 양천구(구청장 이기재)가 지난 7일 양천도시농업공원에서 상반기 도시농업 프로그램 종강을 기념해 성인 참가자와 꼬마농부학교 원아 50여 명과 함께 ‘도심 속 팜(Farm) 파티’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즐길 거리, 볼거리, 먹거리와 더불어 기부활동까지 풍성한 이번 팜파티는 다양한 세대가 함께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도심 속 공원을 매개로 양천구민이 함께 소통하고, 힐링할 수 있는 특색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해 가겠다”고 말했다.

상반기 도시농업 프로그램은 농업활동을 매개로 교육·문화·예술 분야를 체험하기 위한 과정으로 구는 성인을 대상으로 한 도시농부학교, 치유농업과정, 보타니컬 아트와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원아와 함께하는 양천꼬마농부학교를 운영해 왔다.

G03-9894841702

각 프로그램의 참가자들은 지난 4월부터 도시농업공원에 꾸려진 실습텃밭에서 감자, 채소와 식용꽃 등 20여 종의 다양한 작물을 직접 심고 가꿔오며 먹거리의 중요성과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는 치유와 소통의 시간을 보내왔다.

이번에 개최된 팜 파티에서는 허브를 활용한 부채 제작, 모히토 만들기 체험을 비롯해 보타니컬 아트 수강생들의 작품 전시전이 열렸다. 아울러 교육생들이 텃밭에서 정성스레 기른 감자와 허브를 수확하고 이를 활용한 게임도 진행됐다.

NSP통신-도심 속 팜파티에서 직접 기른 작물을 수확중인 성인농부들
도심 속 팜파티에서 직접 기른 작물을 수확중인 성인농부들
NSP통신-도심 속 팜파티에서 수확된 농작물 (양천구)
도심 속 팜파티에서 수확된 농작물 (양천구)

한편 팜 파티에서 수확된 농작물은 후처리 과정을 거쳐 양천구 푸드뱅크마켓센터에 전달, 지역 내 취약계층에 기부될 예정으로 훈훈함을 더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