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박영선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LH 문제 계속 일어나 화가 난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1-03-08 12:03 KRD7
#박영선 #서울시장 #LH

“부동산 정책 집행하는 기관서 사적인 이익 추구 국민 분노하게 하는 일”

NSP통신-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박연선 선거캠프)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박연선 선거캠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최근 불거진 ‘LH 공사 임직원 투기 의혹’에 대해 강경 대응은 물론 국회 차원의 법 개정을 촉구했다.

박 후보는 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안국빌딩 캠프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모두 발언에서 “LH 문제는 (강남개발 시대인) 과거에서나 있었던 일인데 계속 일어나고 있다는 사실에 화가 난다”며 “부동산 정책을 집행하는 기관에서 내부정보를 이용한 사적인 이익 추구는 국민을 분노하게 하는 일이다”고 비판했다.

이어 “철저하고 전면적인 수사가 필요한 사안이다”며 “단 한 점의 의문도 없이 규명되고, 불법으로 얻은 이익은 남김없이 몰수해야 한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또 박 후보는 또 “서울시장이 된다면 서울시청과 SH 서울주택도시공사에 대해서도 시민 참여 감시기구로 모니터링 한 뒤 직무상 비밀과 내부정보를 악용해 사익을 추구하는 행위를 근절시킬 것이다”며 “서울시 특별사법경찰 및 자치경찰을 투입, 서울시 전역의 부동산 투기를 감시해 내부 정보를 이용하는 투기세력이 발붙이지 못 하게 하겠다”고 공약했다.

한편 박 후보는 “이해충돌을 방지하고, 징벌적 배상제도를 통해 부당이익이 환수될 수 있도록 ‘공직자윤리법 개정안’을 국회에서 조속히 처리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주문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