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롯데건설, 실버주택 단위평면 개발…마곡 MICE 복합단지 최초 적용

2021-01-21 16:59, 강은태 기자 [XML:KR:9007:동향]
#롯데건설 #실버주택 #단위평면 #마곡 MICE 복합단지
3가지 실버주택 단위평면, 원룸원배쓰, 소셜리빙룸, 비스포크 발코니
확대
롯데건설이 개발한 3가지의 실버주택 단위평면 (사진 = 롯데건설)
롯데건설이 개발한 3가지의 실버주택 단위평면 (사진 = 롯데건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이 초고령 사회 진입을 대비해 실버주택 단위평면을 개발했다.

은퇴 이후 하고 싶은 일을 꾸준히 하며 노년기를 준비하는 과도기 세대인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계층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고향이나 자연 속 전원생활보다는 도심지 내 다양한 문화와 서비스공간이 결합한 형태의 실버주택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실제 가장 많은 계층을 차지하는 중산층을 위한 실버주택만의 상품은 아직도 걸음마 단계다.

이에 롯데건설은 향후 실버주택상품의 보편화와 활성화의 초석을 다지고 업계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데 목표를 두고 건원종합건축사사무소와 이번 상품개발을 진행했다.

특히 이번 상품 개발은 실제 주생활이 이루어지는 세대 내부 공간에 초점을 두고, 일반 공동주택과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확대
실버주택 단위평면(소셜리빙룸)
실버주택 단위평면(소셜리빙룸)
확대
실버주택 단위평면(비스포크 발코니)
실버주택 단위평면(비스포크 발코니)

한편 3가지 컨셉의 실버주택 단위평면은 ▲원룸원배쓰(one room-one bath) ▲소셜리빙룸(social living room) ▲비스포크 발코니(bespoke balcony) 등이다.

또 롯데건설은 이번에 개발된 실버주택 단위평면은 마곡 MICE 복합단지(21년 공급 예정)내 약 900여 세대로 공급되는 실버주택에 최초로 적용할 예정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