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문재인 대통령, 농협은행 본점서 NH Amundi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NSP통신, 윤하늘 기자, 2019-08-26 14:23 KRD7
#문재인대통령 #NH농협은행 #NH투자증권 #KB증권 #펀드
NSP통신-문재인 대통령이 농협은행에서 NH Amundi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후 인사말을 하고 있다. (NH농협금융지주)
문재인 대통령이 농협은행에서 NH Amundi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후 인사말을 하고 있다. (NH농협금융지주)

(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6일 서울시 중구 농협은행 본점을 방문해 NH Amundi 필승코리아 주식형 펀드에 가입했다.

지난 14일 NH Amundi 자산운용에서 출시한 이 펀드는 글로벌 무역여건 변화로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소재·부품·장비 분야의 국내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로 최근 어려운 경제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하자는 의미를 담아 ‘필승코리아’라고 이름 지었다.

이 펀드는 운용보수(0.5%)를 낮춰 수익률을 높였고 운용보수의 50%를 기금으로 적립해 기초과학 분야의 발전을 위한 장학금 등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혁신역량, 사업모델, 밸류에이션 등의 요소를 바탕으로 투자대상을 선별하는 운용전략을 구사할 예정으로 상품 경쟁력이 우수할 것으로 전망된다. 23일까지 판매수탁고는 약 310억원에 이른다.

G03-9894841702

문 대통령은 최근 무역환경 변화에 대응하여 산업계, 학계 등 여러 현장을 방문하며 소재·부품·장비 산업의 집중 육성 및 원천기술 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해 온 만큼 이러한 취지에 부합한 금융상품이 출시됨에 따라 민간 차원의 노력에 동참하고자 한 것으로 보인다.

농협금융은 상품 출시 첫날 김광수 회장의 1호 가입을 시작으로 계열사 대표 및 임직원들의 릴레이 가입이 이어지고 있으며 상품 취지에 공감하는 각계 각층의 많은 고객들의 문의와 가입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일부 직원들과 취지에 공감하는 고객들의 가입 인증샷 SNS 등재 등 자발적인 홍보가 눈길을 끌고 있는 가운데 농협금융은 전국적인 영업 점포망을 통해 보다 많은 국민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추진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며 이를 위해 다양한 대고객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날 문 대통령과 간담회를 가진 김광수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은 “대통령님께서 직접 동참해 주신 만큼 농협금융은 필승코리아펀드를 통해 현재 어려운 국내 경제상황을 극복하고 대한민국이 경제강국으로 도약하고자 하는 국민적 염원을 달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소재·부품·장비 및 원천기술의 국산화를 위한 금융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NH Amundi 필승코리아 펀드는 농협은행, NH투자증권, KB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최소 가입 금액은 1만원 이상이다.

NSP통신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