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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 2Q 실적 호조…‘라그나로크 오리진’ 실적 반영 3Q도 기대

2020-08-07 21:43, 이복현 기자 [XML:KR:9002:실적/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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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 전년동기 및 전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증가…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 대만지역 2020년 하반기 론칭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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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 그라비티)
(사진 = 그라비티)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2020년 2분기 실적을 7일 공시했다.

그라비티의 2020년 2분기 매출은 885억원, 영업이익은 163억원으로 전분기대비 매출은 20.7%, 영업이익은 57.5%가 증가했다. 전년동기 대비로는 매출 13.2%, 영업이익 25.5% 증가하며 상승세를 보였다.

2분기 실적은 2020년 5월 28일에 태국 지역에서 직접 서비스로 전환한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2020년 3월 31일 인도네시아 지역에서 론칭한 ‘라그나로크 H5’(현지 명칭 : Ragnarok Frontier)의 실적이 반영된 결과다. 라그나로크 온라인은 태국 지역 론칭 직후 동시접속자 10만명, DAU(일일 접속자) 25만명을 돌파하며 ‘국민 게임’으로 등극, 인기리에 서비스되고 있다.

특히 7월 7일 국내에 론칭한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성과는 3분기에 반영된다. 이 게임은 론칭 직후 양대 마켓 게임 최고 매출 4위에 오르는 등 인기를 얻고 있으며 7일 현재 국내 구글 매출 순위 5위를 기록중이다.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해 일본 지역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

2분기에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택틱스를 글로벌 론칭했다. 이 게임은 2019년 11월 태국 지역에서 최초 론칭 후 올해 1월 동남아시아, 2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3월 국내에 출시한데 이어 6월 18일 글로벌 론칭으로 서비스 지역을 넓혔다.

이외 그라비티는 틱톡(TikTok)의 바이트 댄스(ByteDance)와 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의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및 동남아시아 지역 공동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이 게임은 먼저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2020년 하반기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그라비티는 “2019년은 그라비티 상장 이래 최대 매출이라는 기록을 세운 해였다”며 “2020년에는 라그나로크 오리진, 라그나로크 X: Next generation 등 신규 타이틀 론칭 및 서비스 지역 확대로 2019년의 실적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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