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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1Q 영업이익 4540억원 기록…韓 지역 분기 최대 매출

2020-05-13 18:00, 이복현 기자 [XML:KR:9002:실적/매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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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든어택, V4 등 신구 IP의 조화로운 흥행 라인업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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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 넥슨)
(사진 = 넥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글로벌 게임업체 넥슨(대표 오웬 마호니, 3659. 도쿄증권거래소 1부)이 13일 자사의 2020년 1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넥슨의 2020년 1분기 매출액은 828억엔(9045억원), 영업이익 415억엔(4540억원), 순이익 499억엔(545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1분기 영업이익률은 50.1%였다.

1분기 매출은 분기 기준 최대치였던 전년동기(9498억원, 931억엔) 대비해 11% 감소했다. 영업이익과 순이익도 각각 21%, 7% 줄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피파온라인4 ▲서든어택 등 주요 스테디셀러 게임들의 고른 성장과 ▲V4 등 모바일게임 매출 증가로 한국 지역에서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메이플스토리 IP(지식재산권)의 견조한 성장세가 지속됐다. 올해로 17주년을 맞이한 메이플스토리는 대규모 겨울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들을 선보였고, 모바일 버전인 메이플스토리M도 신규 캐릭터 출시를 통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32%, 184%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분기 최대 매출을 경신했다.

던전앤파이터 역시 최고 레벨 확장과 3차 각성 업데이트로 한국 지역에서 전년 동기 대비 53%의 매출 상승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넥슨의 기존 IP와 신규 IP(지식재산권)의 조화로운 흥행도 돋보였다. 지난 2005년 출시한 서든어택은 시즌 계급과 서든패스 등 전략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로 전년 동기 대비 52%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넥슨의 신규 IP인 모바일 MMORPG V4는 출시 후 성공적인 프로모션을 진행, 모바일 게임 순위 최상위권을 유지하며 2분기 연속 모바일 게임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

넥슨(일본법인) 오웬 마호니 대표는 “넥슨은 어떠한 외부 환경에서도 견조한 흐름을 이어갈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성공적으로 구성해나가고 있다”며 “안전한 근무환경 구축과 재택근무 환경 지원을 바탕으로 올해 출시 예정인 주요 타이틀의 성공적인 론칭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지난 12일 글로벌 정식 출시한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를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 ‘피파(FIFA) 모바일’을 국내에 선보이고, 올 여름 중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을 중국에 출시하는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을 준비 중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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