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롯데건설 주니어보드, 다문화가정 아동 위한 ‘낭독봉사’ 참여

2022-12-01 09:56, 정의윤 기자 [XML:KR:9001:정보]
#롯데건설 #롯데건설주니어보드 #다문화가정 #낭독봉사 #오디오북
확대
롯데건설 주니어보드가 오디오북 제작을 위해 녹음을 하고 있다 (사진 = 롯데건설)
롯데건설 주니어보드가 오디오북 제작을 위해 녹음을 하고 있다 (사진 = 롯데건설)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롯데건설 주니어보드가 사단법인 ‘함께하는 이웃’과 다문화가정 아동들의 언어 발달 및 독서 학습 지원을 위해 낭독 봉사에 참여했다. 주니어보드 구성원들이 동화책의 내용을 직접 녹음해 오디오북을 제작했다.

이번 봉사활동을 위해 롯데건설 주니어보드는 전래동화 연기 수업을 받고 녹음 연습을 하는 등 철저한 준비 과정을 거쳐 녹음했다.

주니어보드 구성원들의 목소리가 포함된 오디오북은 동화책으로 발간해 다문화 아동들에게 1000권이 기부될 예정이다.

이 동화책은 ‘두리안의 전설’이라는 베트남 전래동화를 한국어로 번역했으며 책 안의 QR코드를 찍으면 유튜브로 연결돼 오디오북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다문화 가정 아이들에게 동화책을 전달해 엄마나라의 문화에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봉사활동에 참여한 주니어보드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까지 아이들에게 전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NSP7cut-6편-ESG경영 현대건설의 두 얼굴

 

NSP5toon-2023 빚 보릿고개 시련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