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마사회, 국제 경주 ‘코리아컵’ 카운트다운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8-18 22:46 KRD7
#한국마사회 #국제 경주 #코리아컵
NSP통신-2017년 코리아컵 우승한 이와타 기수와 런던타운 (한국마사회)
2017년 코리아컵 우승한 이와타 기수와 런던타운 (한국마사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국경마의 위상을 보여주는 국제 경주 ‘코리아컵’이 약 2주일 앞으로 다가서며 카운트다운을 시작했다.

이번 코리아컵은 국제경마연맹(IFHA)에서 파트1 국가의 G3(IG3 : International Grade 3) 경주로 승격·공인하고 처음 열리는 만큼, 세계 경마계에서도 어떤 명승부가 펼쳐질 지 많은 관심을 가지며 주목하고 있다.

이번 대회 역시 지난 대회 챔피언으로 ‘수성(守城)’의 입장에서 손님들을 맞는 우리나라와 저력을 보여주기 위해 먼 길을 달려온 해외 명마들이 뜨거운 승부를 펼칠 것으로 예상됐다.

G03-9894841702

올해 역시 홍콩, 일본, 영국 등 각국을 대표하는 경주마들이 코리아컵 왕좌를 차지하기 위해 출사표를 던졌다.

NSP통신-2019년 서울경마공원을 찾은 윈프리드 국제경마연맹 의장
2019년 서울경마공원을 찾은 윈프리드 국제경마연맹 의장
NSP통신-한국마사회 국제방송센터 점검중인 정기환 회장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 국제방송센터 점검중인 정기환 회장 (한국마사회)

한편 9월의 시작과 함께 찾아올 코리아컵 일정에 맞춰 한국마사회는 지난 13일 ‘코리아컵’과 ‘코리아스프린트’에 도전장을 내민 외국 출전 예정마 프로필을 홈페이지에 공지했다.

먼저 ‘코리아스프린트’에는 홍콩 대표 ‘Computer Patch(컴퓨터 패치)’를 비롯한 일본, 영국, 싱가포르에서 각각 1마리씩 이름을 올렸다. 메인 경주인 ‘코리아컵’에는 3세 신예 일본마 ‘Sekifu’와 홍콩의 ‘Kings Shield’, 영국의 ‘Intellogent’가 출전 명단에 올랐다. 출전마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