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더블유게임즈, 에픽게임즈 투자 단행…메타버스 산업 진출 시동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1-14 18:10 KRD7
#더블유게임즈(192080) #에픽게임즈 #투자 #메타버스산업진출 #더블다운인터액티브
NSP통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더블유게임즈(대표 김가람)가 자회사 더블다운인터액티브(NASDAQ DDI, 대표 김인극)를 통해 에픽게임즈에 약 15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더블유게임즈의 메타버스 산업 진출에 박차가 가해질 전망이다.

에픽게임즈는 글로벌 흥행작 포트나이트를 서비스하고 있다. 최근에는 로블록스, 마인크래프트, 제페토와 함께 대표적인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에픽게임즈는 게임과 영화, TV, 건축, 자동차, 제조 및 시뮬레이션 등 산업 전반에 걸쳐 활용되는 실시간 3D 창작 툴 언리얼 엔진을 서비스 중이다.

G03-9894841702

더블다운인터액티브는 나스닥 상장 이후 다양한 투자를 검토했으며, 그 첫 단추로 에픽게임즈에 대한 투자가 진행됐다.

국내 사모펀드 운용사 고릴라PE와 NPC 자회사 엔코어벤처스가 주도한 이번 딜에 더블다운인터액티브는 국내 주요 인터넷·게임 기업들과 함께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인극 더블다운인터액티브 대표는 “이번 딜은 한국의 파트너들과 함께 이루어낸 투자 결실이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기회를 잡은 것”이라며 “우리의 핵심 비즈니스를 보완할 M&A 기회도 계속 준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