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이용주 무소속 여수시갑 후보, “여수는 대한민국 대표적인 해양관광도시다”

2020-03-30 07:20, 강은태 기자 [XML:KR:9001:정보]
#이용주, #무소속, #여수시갑, #해양관광도시, #요트 해양관광
확대
이용주 무소속 예비후보(여수시갑) (사진 = 이용주 후보선거 캠프)
이용주 무소속 예비후보(여수시갑) (사진 = 이용주 후보선거 캠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이용주 무소속 예비후보(여수시갑)가 ‘제3대 정책과제인 ‘맛있고 멋있는 관광도시 여수 건설’ 공약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여수발전을 위한 ‘3대 핵심비전+7대 정책과제+100대 민생약속’을 제시하면서 지역민들의 목소리를 더 크게 듣고 더 꼼꼼하게 챙기겠다고 말했다.

제3대 정책과제 공약은 ▲요트 해양관광 중심지 여수 건설 ▲동서화합 여수~남해 해저터널 건립 재추진 ▲2026 여수세계 섬박람회 유치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COP28) 유치 ▲연등천 정화사업 및 꽃길 조성 ▲세계적인 버스킹 문화도시 건설 등 여수시를 관광도시로 더 큰 도약을 위한 정책과제를 내놨다.

이 후보는 “여수시에 세계적인 국제 요트 전문학교를 설립하고, 요트 마리나 시티 조성, 요트 레저장비 복합단지 조성 등을 통해 요트 해양관광 중심지 여수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토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에 선정된 여수~남해 간 해저터널 건설을 반드시 성사시켜 남해안의 대표적인 해양관광도로로 자리매김하고 2012 여수세계박람회 성공적인 유치 경험을 바탕으로, 2026 여수세계 섬박람회 유치와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COP28) 유치를 통해 국제 해양중심도시로 발전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이밖에도 이 후보는 “연등천 정화사업과 함께 주민휴식 공간을 확보하고, 꽃길 조성을 통해 아름다운 산책로 조성과 여문상가 및 종화동 해변거리, 진남상가 거리 등 영국 체스터와 호주 멜번에 버금가는 세계적인 버스킹 문화거리를 만들어 원도심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는 입장이다.

한편 이용주 후보는 “여수는 연간 1300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해양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해 왔다”며, “바다로 둘러싸인 천혜의 자연환경은 물론, 365개 섬이 버티고 있어 세계적인 해양관광도시를 건설하는데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고 말했다.

이어 “여수가 국제해양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여수만의 특색 있는 관광상품을 적극 발굴하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며 “지난 4년의 의정활동을 통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을 두 번이나 역임한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여수가 국제해양관광도시로 확실하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저 이용주가 더 크게 일하겠다”고 약속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