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국민은행, 청주시 ‘작은도서관’ 조성 협약식 실시

NSP통신, 최인영 기자, 2018-08-17 09:08 KRD7
#국민은행 #청소년의멘토KB #청주시 #작은도서관 #협약식

청소년의 멘토 KB 프로그램 일환…기존 도서관 리모델링·신간 도서 기증

NSP통신-국민은행은 작은도서관 기증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왼쪽부터 네번째 허인 KB국민은행장, 한범덕 청주시장, 김수연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국민은행은 작은도서관 기증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왼쪽부터 네번째 허인 KB국민은행장, 한범덕 청주시장, 김수연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서울=NSP통신) 최인영 기자 =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6일 청주시에 ‘작은도서관’ 조성을 위한 협약식을 청주시청에서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 한범덕 청주시장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난 2008년부터 국민은행은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더불어 사는 소통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와 사단법인 작은도서관사람들과 함께 이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G03-9894841702

오는 하반기 개관 예정인 청주시 작은도서관은 청주시 상당구 용암종합사회복지관 내 좁은 공간에서 운영되던 징검다리 어린이 도서관을 리모델링해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책과 친해지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국민은행은 매년 작은도서관에 신간도서를 기증하고 있으며 동화 작가와의 만남, 인형극 공연 등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한편 국민은행은 지난 2016년부터 여자농구단에 버스를 기부하는 ‘KB스타즈’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전국 문화 소외지역을 순회하는 ‘찾아가는 책버스’도 운영중이다.

NSP통신/NSP TV 최인영 기자, iychoi@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