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우리은행, ‘안면인식’ 이용해 비대면으로 학생증 발급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7-12-12 10:39 KRD7
#우리은행 #안면인식 #비대면 #학생증발급
NSP통신- (우리은행)
(우리은행)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우리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안면인식 기술을 이용해 대학생 학생증 발급 등 7개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영업점 방문 없이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시한다.

안면인식(얼굴)을 이용한 무방문 신청 서비스는 협약된 대학교의 신입생을 대상으로 학적정보 일치여부 확인, 본인이 촬영한 신분증 내용과 행정안전부, 경찰청 등 정부기관에 등록된 신분증 내용을 대조하고 실제 얼굴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는 비대면 실명확인 방식을 이용한다.

위비뱅크의 대학생특화서비스 코너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학생증, 입출금통장,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원터치알림, 체크카드, 청약저축 가입 등 7가지 업무를 영업점 방문 없이 신청할 수 있다.

G03-9894841702

특히 학생증 발급 신청 업무는 무방문 신청 서비스를 이용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인터넷 사전 신청, 영업점 방문 후 신청서 작성, 직원에 의한 실명확인 등의 절차가 필요해 학생증 발급 신청에 불편함이 있었다. 무방문 신청 서비스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직원의 도움 없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 가능하다.

우리은행은 “매년 약 10만명이 영업점 방문을 통해 학생증을 신청해 왔으며 이에 따른 불편함이 있었다”며 “안면인식을 통한 무방문 신청 서비스는 고객의 편의를 획기적으로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