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2023 주요업무계획 설명회’ 개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12-08 20:25 KRD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학령인구감소 #주요업무계획

"따뜻한 경북교육이 세계교육 표준으로 도약하는 한 해 만들 것"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8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2023 주요업무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8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2023 주요업무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8일 경상북도교육청연수원에서 ‘2023 주요업무계획 설명회’ 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에는 각 교육기관장, 도의원, 학부모단체 대표, 기자 등 300여 명이 현장에 참여했으며, 학교 업무 담당자, 교직원, 학부모 중 희망자 등은 경북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 ‘맛쿨멋쿨 TV’ 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경북교육청은 ‘따뜻한 경북교육, 세계교육 표준으로’ 라는 슬로건 아래 △삶과 연계한 학생이 주인되는 교육 △학령인구 감소에 대응하는 책임교육 △다름과 다양성을 존중하는 포용 교육 △교육지원을 혁신하는 디지털 전환 4가지 2023 경북교육 핵심 추진과제를 밝혔다.

G03-9894841702

‘삶과 연계한 학생이 주인되는 교육’ 을 위해 △경북의 특색을 살린 경북교육과정 개발 △기본 소양 교육 강화 △깊이 있는 학습을 위한 교육과정 재구조화 활성화 △인공지능(AI)·빅데이터를 활용한 학생 맞춤형 교육 강화 △유-초-중-고 연계 학습을 강화하며, 이를 통해 삶과 연계한 깊이 있는 학습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힘을 키우는 교육을 실현하고자 한다.

‘학령인구 감소에 대응하는 책임교육’ 을 위해 △학령인구 감소 대응 체제를 구축 △작은 학교의 장점을 살린 자생력 있는 학교 및 지역상생 학교 육성 △꿈키움 작은 학교 인증제 운영 및 작은 학교 운영 지원을 강화한다.

‘다름과 다양성을 존중하는 포용 교육’ 을 위해 △학부모 교육비 부담 경감 △초등 전일제 및 방과후학교 운영 지원 확대 △공존과 이해의 다문화교육 지원 △특수교육대상자 맞춤형 지원 강화를 통해 한 학생도 소외되지 않는 교육복지를 실현한다.

‘교육지원을 혁신하는 디지털 전환’ 을 위해 △1학생 1스마트기기 보급 및 학교 내 모든 공간 무선망 구축 △첨단 스마트 학습 환경 구축 △맞춤형 정보화 지원 △업무 경감을 위한 사용자 편의 중심 스마트 업무 환경 조성을 통해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공평한 학습 기회와 맞춤형 학습경험을 지원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아이들은 미래의 희망이며 그 희망을 키워가는 일이 교육이다”며 “우리 아이들이 최상의 환경에서 최고의 학습 경험을 통해 삶의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따뜻한 경북교육이 세계교육 표준으로 도약하는 한 해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