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마이크론, Crucial P3 및 P3 Plus 등 SSD 신제품 2종 출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2-07-07 09:36 KRD7
#마이크론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는 자사의 Crucial NVMe SSD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는 소비자용 스토리지 신제품인 Crucial P3 Plus Gen4 NVMe 와 Crucial P3 NVMe 등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2종을 출시한다.

완전히 새로워진 Crucial P3 Plus SSD 제품 라인은 최대 5000/4200MB/s 의 순차 읽기/쓰기 속도로 매력적인 가성비를 제시한다. 또한, Crucial P3 SSD는 최대 3500/3000MB/s1의 읽기/쓰기 속도를 지원한다. 두 개 드라이브 모두 최대 4TB 용량을 지원하므로 전문가, 크리에이터, 게이머, 그 밖의 고성능 유저가 요구하는 확장성 있는 이상적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NSP통신-Crucial P3 패키지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제공)
Crucial P3 패키지 (마이크론 테크놀로지 제공)

Crucial P3 Plus Gen4 NVMe SSD의 로딩 시간과 데이터 전송 속도는 SATA SSD에 비해 거의 아홉 배나 빠르며 가장 빠른 Gen3 SSD 에 비해서도 최대 43% 빠르다. 즉, 새로운 NVMe Gen4 PC 구성이나 NVMe Gen3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위한 완벽한 제품이다.

마이크론의 176L 3D NAND 로 개발된 Crucial P3 Plus는 플래시 메모리의 세계적 제조업체가 사용자들이 기대하는 정확한 기준에 따라 테스트하고 검증한 제품이다. P3 Plus는 견고한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고성능 유저가 요구하는 모든 앱, 프로그램, 파일, 사진, 동영상 및 게임을 위한 추가 여력까지 제공한다. 또한 P3 PlusSSD는 대부분의 3세대 시스템에 대해 유연한 하위 호환성(backward compatibility)을 제공한다.

G03-9894841702

Crucial P3 Gen3 NVMe SSD의 로딩 시간은 SATA SSD보다 여섯 배 빠르고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에 비해서는 스무 배 이상 빠르다. 그리고 성능은 이전 세대 에 비해 45% 빠르다. 부팅, 다운로드, 파일 전송이 빠른 Crucial P3 SSD는 DIY 유저, 일반 게이머, 전문가, 초급 디자이너 등 가성비가 우수한 고품질 NVMe를 필요로 하거나 이전 SATA 혹은 HDD 기술을 장착한 PC를 업그레이드하고자 하는 모든 고객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테레사 켈리 마이크론 커머셜 제품 그룹 부사장 겸 제너럴 매니저는 “이번 제품은 4세대 SSD로 PC를 업그레이드하려는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이라며"새로운 Crucial P3 Plus SSD는 고성능 SSD를 원하는 누구나 NVMe Gen4 스토리지로 PC를 업그레이드하고 앞으로의 다양한 환경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