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HUG, 나이지리아 특사단 접견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5-16 14:06 KRD7
#주택도시보증공사 #HUG #나이지리아특사단 #협력방안논의 #권형택
NSP통신-권형택 HUG 사장(왼쪽 3번째]와 자이납 삼수나 아메드 나이지리아 재무장관(왼쪽 네 번째)등 관계자들이 면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UG)
권형택 HUG 사장(왼쪽 3번째]와 자이납 삼수나 아메드 나이지리아 재무장관(왼쪽 네 번째)등 관계자들이 면담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UG)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권형택, 이하 HUG)는 지난 13일 대통령 취임식 참석차 방한한 나이지리아 특사단을 접견하고 HUG의 보증제도 경험을 중심으로 HUG와 나이지리아 간 상호 협력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16일 밝혔다.

HUG는 이번 논의에서 신속한 대규모 주택공급을 위한 주택공급 방식인 선 분양제도 및 청약제도와 이를 뒷받침하는 주택분양 보증제도 등 HUG의 업무 전반에 대해 설명했다.

HUG에 따르면 선 분양제도는 주택사업자의 부족한 유동성을 보완하고 신속한 투자금 회수를 도와 주택공급을 촉진하는 장점이 있지만 중간에 사업자의 파산 등으로 사업이 중단될 수 있다는 위험이 있다. 이를 HUG의 주택분양 보증제도가 보완하고 있다.

G03-9894841702

HUG는 “2014년 이후 이루어진 카자흐스탄 정책자문사업, 주택분양 보증제도 전수 사례 등을 언급하며 향후 나이지리아 정부와의 추가 소통 창구 마련 및 다양한 협력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자이납 삼수나 아메드 나이지리아 재무장관도 HUG의 제도에 깊은 관심을 보이며 “MOU 체결 등 지속적인 상호 협력관계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권형택 HUG 사장은 “HUG는 이미 카자흐스탄,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에 경험 전수 및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나이지리아를 포함한 더 많은 국가로의 제도전파 및 국제협력 확대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