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완주군, ‘제57회 완주군민의날’ 기념식 개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5-12 18:14 KRD7
#완주군 #완주군민의날 #완주군민대상 #완주필하모닉 #수소경제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은 12일 군청 문화예술회관에서 안호영 국회의원과 김재천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혁신도시 이전기관장, 각급 기관·단체장과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7회 완주군민의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완주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식전공연으로 시작한 이날 행사는 완주군민대상 시상과 각계각층의 축하메시지 영상 방영, 기념사와 축사, 완주군민 안녕 기원 퍼포먼스 등 1시간 20분 동안 서로 화합하고 격려하며 미래 희망을 함께 나누는 열기로 가득 찼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 등 일상의 회복과 함께 3년 만에 진행된 이날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완주군민대상 시상식에서는 7개 분야 8명의 수상자를 격려하는 우레와 같은 박수가 쏟아져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G03-9894841702

시상식에서는 △문화교육 분야 길미경(삼례생활문화센터장) △나눔봉사 분야 이명순(상관면 이장협의회장), 이형기(대정축산부산물 대표) △경제 분야 최은영(다정다감협동조합 대표) △애향 분야 이기성(완주군 애향운동본부 이사) △효열 분야 원영수(동상면 여성의용소방대장) △체육 분야 김순영(완주군 체육회 이사) △농림축수산 분야 한웅진(전북영농조합법인 대표이사) 씨 등이 완주군민대상 시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기념사에서 “완주군은 그동안 ‘군민 행복’을 최고의 가치로 삼아 ‘소득과 삶의 질 높은 행복 으뜸완주’를 실현하려고 노력해왔다”며 “그 결과 각계의 외부 기관에서 여러 의미 있는 성과가 있었다”고 말했다.

박 군수는 “모두가 잘 살고 행복한 으뜸완주를 완성하기 위해 과연 무엇이 군민행복과 지역발전을 위한 길인지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완주군이 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호영 의원은 축사에서 “오늘은 지역발전을 위해 쉼 없이 달려온 노고를 서로 격려하고 화합을 다지며 미래의 희망을 함께 나누는 자리”라며 “완주군이 전북을 넘어 국내 선도도시로 거듭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힘을 모아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천 의장도 축사를 통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일상을 회복하는 과정에서 완주군민의 날 기념행사를 가질 수 있게 되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오늘 이 자리가 완주의 발전과 도약을 위한 새로운 출발점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참석자들은 이날 군민의 소득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수소경제 등 신산업을 육성하고 일자리 창출과 사회복지 강화 등을 통해 아이들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행복한 완주군을 만들어가자고 다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