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부모가정사랑회, 제15회 한부모가정의날 기념식 성료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2-05-11 13:20 KRD7
#한부모가정사랑회 #한부모가정의날 #한부모가족의날 #기념식및축하공연
NSP통신- (한부모가정사랑회 제공)
(한부모가정사랑회 제공)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한국한부모가정사랑회(회장 황은숙)는 국민의힘 서정숙 의원과 공동주최하고 여성가족부가 후원해 지난 10일 오후 국회에서 개최한 ‘제15회 한부모가정의 날 기념식 및 축하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이 행사는 지난 2008년 한부모가정과 한부모가정 단체들이 중심이 돼 5월 24일을 한부모가정의 날로 선포한 뒤 매년 민간주도로 이 날을 기념하는 행사 개최를 통해 정부에 ‘한부모가정의 날’ 제정을 요구한 끝에 2018년 1월 16일 ‘한부모가족지원법’에 한부모가정의 날을 5월 10일로 하고 이 날을 법정기념일인 한부모가족의 날로 지정되는 쾌거를 이뤄낸 것을 기념하는 자리로 매년 마련돼 열리고 있다.

이날 행사는 한부모가정의 날 선포일을 기념하기 위한 1부 기념식과 2부 축하공연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G03-9894841702

1부는 국민의힘 조은희 국회의원의 축사와 한부모가정 선언문 낭독, 한부모가정 청소년 장학금 전달식 순으로 열렸다. 또 이어 가진 제12회 한부모가정 사랑상 시상식에서는 백수현 부이사관(전 여성가족부 공무원)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재능기부 연예인들의 참여 속에 열린 2부 축하행사에서는 MC로 나선 개그맨 권영찬 교수(커넬대 한국캠퍼스)의 진행으로 소프라노 손정윤 교수와 싱어송라이터 디케이소울(본명 김동규), 개그맨 가수 김학도의 공연이 펼쳐졌다.

한편 제12회 한부모가정사랑상은 대상의 백수현 부이사관을 비롯해 ▲안석 치유상담대학원대학교 교수(최우수상) ▲강남희 카이로스포츠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장수정 예미담치과 원장(이상 우수상) ▲최명환 진보유통 대표, 노정숙 유틸코퍼레이션 대표, 함성일 모닝스타컴퍼니 대표(이상 기업인상) ▲김혜연 씨(장한한부모상) ▲김가인 씨(한부모가정지도사상) ▲개그맨 김학도(문화인상) ▲글로벌한부모센터(대표 황선영. 단체상)가 각각 수상했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