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해수청 “전북을 해양안전교육의 1번지로 만들겠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5-10 18:29 KRD7
#군산해수청 #해양안전교육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전북교육청 #해양안전체험관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김해기)은 10일 전라북도교육청 학생해양수련원,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과 해양안전교육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 기관은 ‘생활 속 해양안전문화 확산’에 뜻을 같이해 행정안전부 ‘2022년 범정부 협업 활성화 계획’에 따라 협업을 시작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해양안전교육과 관련한 국가행정기관, 지방교육행정기관 및 관련 공공기관이 참여하는 전국 최초의 적극행정 협력사례이다.

G03-9894841702

협약서에는 해양안전교육 통합 인프라 구축을 위한 △교육 콘텐츠 개발 참여 △교육 시설 사용 △강사 파견이라는 협력내용을 담고 있다.

김해기 군산지방해양수산청장은 “이번에 체결한 업무협약의 내용을 충실히 이행해 대국민 해양안전 문화지수 상승에 보탬이 되고, 전라북도를 해양안전교육의 중심지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 기관은 현재 학생해양수련원 부설 해양안전체험관(전북 부안군 변산면)에서 활용할 수 있는 VR(가상현실) 교육콘텐츠 개발 협력에 박차를 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