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박병석 국회의장, “말과 글로 벤 상처는 아물지 않을 수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4-18 17:04 KRD7
#박병석 #국회의장 #국회를 빛낸 바른정치언어상

“칼로 베인 상처는 아물지만 말과 글의 상처는 평생 남아”

NSP통신-박병석 국회의장이 국회를 빛낸 바른정치언어상 시상식 참석해 축사하고 있다. (국회의장 공보수석실)
박병석 국회의장이 국회를 빛낸 바른정치언어상 시상식 참석해 축사하고 있다. (국회의장 공보수석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박병석 국회의장이 말과 글로 벤 상처는 아물지 않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박 의장은 18일 오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국회를 빛낸 바른정치언어상 시상식’에 참석해 “칼로 베인 상처는 아물 수 있지만 말과 글로 벤 상처는 아물지 않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치하는 사람들의 말은 어떤 분들께는 평생 지워지지 않는 상처가 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G03-9894841702

또 박 의장은 “말의 품격을 높이는 정치가 바로 품격 있는 정치가 될 것이다”며 “바른 말 옳은 말 좋은 말의 정치가 될 수 있는 날이 되기를 바란다”고 호소했다.

NSP통신-국회를 빛낸 바른정치언어상 시상식 기념사진 (국회의장 공보수석실)
국회를 빛낸 바른정치언어상 시상식 기념사진 (국회의장 공보수석실)

한편 ‘국회를 빛낸 바른정치언어상’은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가 ‘일치를 위한 사회포럼’, ‘국회일치를 위한 정치포럼’과 함께 2010년 제정한 상이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총 23명의 국회의원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