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SK브로드밴드, 플레이제트 출시…OTT부터 게임·노래방까지

2022-01-25 21:00, 이복현 기자 [XML:KR:8002:경제]
#SK브로드밴드 #플레이제트 #OTT #게임노래방 #올인원홈엔터테인먼트플랫폼
확대
 (사진 = SK브로드밴드)
(사진 = SK브로드밴드)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브로드밴드가 올인원 홈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플레이제트(PlayZ)’를 선보인다.

플레이제트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와 스트리밍 채널, 게임과 노래방 등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플레이박스다.

스트리밍의 경우 웨이브·티빙·왓챠·아마존프라임비디오·애플TV+ 등 5개 OTT를 즐길 수 있다. 또 특정 영화를 검색하면 시청 가능한 OTT 앱과 가격 정보를 볼 수 있다.

디즈니플러스 등은 앱마켓에서 다운로드받아 시청할 수 있고 넷플릭스는 플레이제트에서 시청할 수 없다.

SK브로드밴드측은 “현재 망소송 등으로 인해 문제가 있지만 연락이 될 것”이라며 “조속히 넷플릭스도 서비스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플레이제트 사용자는 FAST(광고 기반 무료 방송 플랫폼) 서비스인 채널Z도 시청할 수 있다. 채널Z는 MZ세대들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예능 11개, 드라마 7개, 영화 5개, 스포츠3개, 뉴스 등을 제공한다. 약정 및 기본료 걱정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SK브로드밴드는 향후 콘텐츠를 강화할 방침이다.

게임과 노래방 등 TV 화면을 활용하는 엔터테인먼트 앱도 사용할 수 있다. 노래방의 경우는 금영노래방과 협력해 서비스해 다양한 곡을 준비하고 있다. 또 캐주얼, 가족 게임으로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게임들도 서비스한다. 안드로이드 TV OS(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하는 플레이제트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내려받은 앱을 사용할 수 있다.

플레이제트는 TV, PC, 노트북 등 다양한 화면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다른 통신사 인터넷 이용자도 이용할 수 있다. 플레이제트 리모콘은 물론 게임 콘트롤러도 지원된다. 플레이제트 가격은 7만9000원이다.

향후 플레이제트는 비즈니스 모델인 광고를 극대화하기 위한 행보를 이어나가겠다는 전략이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홈엔터테인먼트 담당은 “콘텐츠, OTT 제휴 강화 및 편의성 높은 서비스 구현으로 차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NSP7cut-3편-비상금대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