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스마일게이트 사내 CCL 통해 신작 ‘만나자 조상님’ 출시

2022-01-25 19:47, 이복현 기자 [XML:KR:8002:경제]
#스마일게이트 #CCL #만나자조상님
확대
 (사진 = 스마일게이트)
(사진 = 스마일게이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스마일게이트가 사내 임직원들의 창의·창작에 대한 도전과 열정을 지원하는 사내 프로그램인 ‘크리에이티브 챌린저스 리그(이하 CCL)’의 결실로 인디 모바일게임 ‘만나자 조상님’이 정식 출시했다.

지난 20일에 출시된 신작 만나자 조상님은 스마일게이트의 사내 창의·창작 지원 프로그램 중 하나인 CCL을 통해 완성된 모바일 게임이다.

CCL 1기 참가 팀 중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조휘연 선임,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김현진 선임, 지새봄 선임 등 3명이 결성한 만조 팀이 개발한 인디 게임이다.

이 게임은 ‘잘생긴 조선 선비’들이 등장하는 비주얼 노벨 장르로, 유료 선택지 및 추가 결제 없이 게임 구매 후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갖췄다. 특히 유려한 게임 아트와 몰입감 넘치는 음악들, 멈출 수 없는 스토리와 중간중간 등장하는 미니게임까지 탄탄한 구성을 갖추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CCL 참가자들이 업무 시간 이외에 프로젝트에 참여해 개발을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장비, 장소, 활동비 등을 지원했다. 이 결과 지난 2020년 1기에서는 21개 팀이 참여해 3개월의 활동 기간을 거쳐 18개 게임과 앱 서비스를 개발했고, 지난해 2기 역시 22개 팀이 참여해 총 18개의 게임과 앱 서비스를 선보였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여승환 이사는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아이디어가 생각과 상상으로만 남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실행하고 구현해 창작의 경험과 지식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

NSP7cut-3편-비상금대출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