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구미시, ‘구미청년 상상나래+ 정책참여단’ 간담회 개최

NSP통신, 백진호 기자, 2021-04-15 17:38 KRD7
#구미시 #장세용시장 #청년정책참여단 #소통간담회

청년행복도시 조성을 위한 청년들의 주도적인 역할 기대

NSP통신-구미시는 지난 14일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연수관에서 지역청년 42명으로 구성된 구미청년 상상나래⁺ 정책참여단 과 청년이 만드는 청년의 삶이란 주제로 청년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구미시)
구미시는 지난 14일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연수관에서 지역청년 42명으로 구성된 ‘구미청년 상상나래⁺ 정책참여단’ 과 청년이 만드는 청년의 삶이란 주제로 청년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구미시)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지난 14일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연수관에서 지역청년 42명으로 구성된 ‘구미청년 상상나래⁺ 정책참여단’ 과 청년이 만드는 청년의 삶이란 주제로 청년소통간담회를 개최했다.

구미청년 상상나래+정책참여단은 구미시 청년정책 추진과정의 정책소통창구로서 청년정책 의제 발굴 및 제안, 정책 모니터링, 제도 개선 건의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구미시 청년을 대표하는 단체다.

이날 간담회는 청년정책참여단 추가선발자 위촉장 수여, 2021년 주요추진사업 및 청년정책참여단의 운영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청년활동멘토 특강(강사: 지민준), 분과구성 순으로 진행됐다.

G03-9894841702

장세용 구미시장은 “청년들이 머무르고 싶은 도시 청년이 행복한 도시 구미 조성을 위한 문화, 복지, 일자리정책 등 최선의 시정을 펼쳐 나가겠다” 고 말했다.

향후 구미청년 상상나래+정책참여단은 설자리(정책), 일자리(취·창업), 살자리(주거), 놀자리(문화)의 4개 분과별 소모임을 중심으로 분과별 토의, 청년정책 우수사례 지역 탐방, 청년의 날 워크숍 등을 통해 청년정책에 대해 청년들의 의견을 적극 개진해 나갈 계획이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