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장수군-카텍에이치, 탄소산업 육성 업무협력 협약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1-03-04 18:32 KRD7
#장수군 #카텍에이치 #탄소산업 #탄소섬유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장수군이 4일 회의실에서 탄소산업 육성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탄소기업 카텍에이치와의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신성장사업을 발굴 및 지역경제활성화를 도모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식은 변화하는 국내외 상황에 맞춰 새로운 신성장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첫 출발점으로, 장수군은 협약을 시작으로 탄소산업의 메카를 육성하고 발전시킬 계획이다.

이번 기업 유치로 일자리 창출 alv 산업 소득 증가를 통한 지역경제활성화를 도모할 것으로 기대된다.

G03-9894841702

탄소기업 카텍에이치는 탄소섬유 리사이클링 제조업체로 KIST로부터 탄소섬유 화학적 처리기술을 이전 받고 고품질 친환경 리사이클링 처리기술을 가진 탄소산업분야 유망 기업이다.

카텍에이치는 폐탄소섬유강화 플라스틱을 친환경 리사이클링 처리기술로 분리해 항공, 자동차, 선박 등의 필수원료인 첨단소재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을 생산한다.

장영수 군수는 “카텍에이치와의 협약은 장수군이 탄소산업의 메카로 성장할 수 있는 첫 발판으로 의미가 크다”며 “우리군에 탄소산업 발전과 더불어 지역경제활성화와 일자리창출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군민을 위한 풍요로운 미래의 땅 힘찬 장수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