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구미시지부, 위기가정 청소봉사 실시

NSP통신, 백진호 기자, 2020-07-06 17:56 KRD7
#구미시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장세용시장 #주거환경개선
NSP통신-구미시는 6일 민관협력사업으로 실시하는 오아시스 House 사업의 일환으로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구미시지부 회원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거환경 개선에 나섰다. (구미시)
구미시는 6일 민관협력사업으로 실시하는 ‘오아시스 House’ 사업의 일환으로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구미시지부 회원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거환경 개선에 나섰다. (구미시)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6일 민관협력사업으로 실시하는 ‘오아시스 House’ 사업의 일환으로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구미시지부(회장 김중천) 회원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거환경 개선에 나섰다.

이날 방문한 가정은 부모의 우울증과 무기력증으로 집안에 쓰레기가 쌓이고, 불결한 위생 등으로 최악의 주거 환경에서 아동이 생활하고 있었다.

방, 거실, 주방 등 발 디딜 틈 없이 각종 옷가지와 생활쓰레기로 가득 쌓인 집안을 봉사자 모두가 협동해 쾌적하고 깨끗한 보금자리로 탈바꿈시켰으며,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제습기를 후원했다.
 
최동문 복지정책과장은 “코로나 재확산 및 무더위 가운데도 솔선수범해 아동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선물해준 봉사자들에게 감사하며, 아동학대 및 가정폭력 재발방지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G03-9894841702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구미시지부는 지난 2002년 설립 이후 시민의 안전의식 고취와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2018년 3월 시와 오아시스 House 사업 봉사단체로 협약을 맺은 후 창호교체, 외부가벽설치 등 주거수선 전 분야에 걸쳐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