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군위군, 농산물우수관리 기본교육 실시

2020-07-03 15:21, 최병수 기자 [XML:KR:8005:전국]
#군위군 #농산물우수관리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농산물 공급 위해
확대
군위군 농산물우수관리 기본교육 모습 (사진 = 군위군)
군위군 농산물우수관리 기본교육 모습 (사진 = 군위군)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군위군(군수 김영만)은 농산물우수관리(Good Agricultural Practices)인증 신청농가 및 희망농가 200여 명을 대상으로 농산물우수관리(GAP) 기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전환에 따라 교육인원을 축소해 지난달 24일과 26일, 7월 3일 각 50명씩을 대상으로 전 교육생은 마스크 착용 및 발열체크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이날 농산물품질인증평가원 김주섭 원장을 강사로 초빙했으며 교육내용은 GAP인증제도 및 관리기준, 인증절차, 농약허용물질관리제도(PLS)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GAP제도는 소비자가 만족하는 우수관리농산물 생산체계 구축을 통해 국산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 제고 및 농산물 안전성 향상으로 농가수익 증대를 도모해 생산농가의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도입됐다.

GAP 기본교육은 GAP인증 희망 농가는 물론 인증을 받은 농가도 2년마다 1회 이상 기본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윤현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최근 고품질 안전농산물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발맞춰 GAP인증이 앞으로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농가에서 농산물우수관리를 통해 사과, 자두 등 명품 농산물을 내놓고 있으니 군위의 우수 농‧특산물을 많이 이용해 달라”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