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완주군, 61억 규모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

2020-07-01 18:32, 김광석 기자 [XML:KR:8003:사회]
#완주군 #주민참여예산 #공모 #소셜굿즈 #공유경제
확대
완주군청 전경
완주군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완주군이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들의 참여를 보장하고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61억원에 달하는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공모한다.

1일 완주군에 따르면 이날부터 24일까지 내년 예산편성을 위해 61억 8000만원 규모의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접수 받는다.

완주군민이면 누구나 사업을 제안할 수 있고 공모분야는 군단위 정책사업과 읍·면단위 지역사업이며 인건비, 행사성 경비 등은 제외된다.

군 단위 정책사업은 △일자리·사회복지·체육 등 군정사업과 관련된 군 정책분야 △청년 권익증진·교류· 소통· 활동 분야 등을 지원하는 청년분야 △아동청소년 관련 정책을 육성하기 위한 아동청소년분야 △소셜굿즈, 공유경제 등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경제분야 △문화예술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문화관광분야 △농업 정책을 지원하기 위한 농업분야 등 6개 분야로 나눠 접수 받는다.

특히 올해는 사회적경제 및 문화관광분야가 신설돼 더욱 다양한 주민들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할 것으로 기대한다.

제안 사업은 완주군 홈페이지 또는 해당 읍·면 사무소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의견은 군·읍면 주민참여예산 위원회의 우선순위 사업 선정 및 타당성 검토 후 완주군의회의 심의를 거쳐 내년 예산에 최종 반영된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