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포스텍-이씨마이너, 빅데이터 분야 협력관계 구축

2020-06-03 16:34, 최병수 기자 [XML:KR:8005:전국]
#포스텍 #이씨마이너 #빅데이터
국내 최초 NEP인증 데이터마이닝 소프트웨어 무상 제공
+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 총장 김무환)과 이씨마이너(대표 민광기)가 3일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협약식을 갖고, 빅데이터 분야의 교육과 연구개발의 활성화, 상호이익 증대를 위해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포스텍 김무환 총장, 서영주 인공지능연구원장, 안희갑 학술정보처장, 이인범 화학공학과 교수, 이혜선 산업경영공학과 교수 그리고 이씨마이너 민광기 대표, 최숙 상무 등이 참석했다.

이씨마이너는 인재양성을 위해 포스텍에 빅데이터·인공지능 솔루션인 ECMiner™를 3년간 무상으로 제공하기로 했다.

이 소프트웨어는 지난 2007년 국내 최초기술로 개발된 소프트웨어에 부여하는 국가인증(NEP)를 받았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학·연 공동 연구, 프로젝트 개발 및 정부 과제 수주를 위한 협력 △의료 빅데이터 관련한 연구 협력 △양 기관이 보유한 지식과 기술의 정보교류 및 학술교류 △빅데이터 분석 관련 교육 등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한편 이씨마이너는 포스텍 동문인 민광기 대표가 지난 2000년 창업한 기업으로, 국내 최초로 데이터마이닝 소프트웨어의 국산화에 성공해 LG, 삼성, SK, 포스코 등의 기업에 컨설팅 및 소프트웨어 공급을 하고 있다.

현재 빅데이터, AI 분석 분야 선두주자로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