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항시, 바다의 인삼 해삼종자 방류사업 실시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0-06-01 19:09 KRD7
#포항시 #이강덕시장 #어업인소득증대 #해삼종자방류

해삼 자원 조성을 통해 지속적인 생산이 가능한 어장환경조성

NSP통신-포항시는 1일 어업생산력 증대를 통한 어업인 소득증대 도모를 위해 수산종자 매입 방류사업비 약 2억천7백만원을 투입, 고부가 정착성 품종인 해삼종자 약 51만 마리를 구입해 어장관리가 우수하고 해삼 성장에 적합한 관내 어촌계 12개소에 방류했다. (포항시)
포항시는 1일 어업생산력 증대를 통한 어업인 소득증대 도모를 위해 수산종자 매입 방류사업비 약 2억천7백만원을 투입, 고부가 정착성 품종인 해삼종자 약 51만 마리를 구입해 어장관리가 우수하고 해삼 성장에 적합한 관내 어촌계 12개소에 방류했다. (포항시)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시는 1일 어업생산력 증대를 통한 어업인 소득증대 도모를 위해 수산종자 매입 방류사업비 약 2억천7백만원을 투입, 고부가 정착성 품종인 해삼종자 약 51만 마리를 구입해 어장관리가 우수하고 해삼 성장에 적합한 관내 어촌계 12개소에 방류했다.

포항시는 방류 전 해삼의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사전에 어촌계 마을어장에서 불가사리 등 해적 생물 구제작업을 실시했으며, 국립수산과학원의 수산생물 전염병검사를 통과한 우량종자를 매입했다.

이날 방류는 평균 2g 이상의 해삼으로 어촌계에 소속된 해녀 및 잠수부가 직접 잠수해 해저 먹이가 풍부한 곳에 안전하게 안착시켜 해삼이 잘 적응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했으며, 방류한 해삼은 이동성이 적고 생존율이 높아 방류 후 1~2년이면 상품화가 가능해 어업인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G03-9894841702

정종영 포항시 수산진흥과장은 “이번 방류를 통해 풍요로운 마을어장 조성 및 어업인 소득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도 고부가가치 품종을 지속적으로 방류하여 수산자원회복과 어업 경쟁력을 강화시키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