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문희상 국회의장, ‘우수 국회의원 시상’…최우수 의원 6명·우수 36명 상패수여

2020-05-22 16:19, 김정태 기자 [XML:KR:8001:정치]
#문희상국회의장, #우수국회의원, #국회의원회관, #우수법안, #강훈식의원
+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문희상 국회의장은 22일 ‘2019년도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시상식을 갖고 최우수 국회의원 6명과 우수 국회의원 36명에게 상패를 수여했다.

문 의장은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신 한분 한분께 축하의 말씀을 드린다”면서 “의원님들께서 항상 국민의 행복과 안전을 생각하시며 완성도 높은 법안을 위해 불철주야 매진해 온 노력의 산물”이라고 격려했다.

이어 문 의장은 “우수 국회의원 선정과 관련된 모든 심사를 정성평가로 진행하는 등 질적인 발전도 도모하고 있다”며 “오늘 시상되는 우수법안은 우리 국회가 입법 과정에서 지향해야 할 하나의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올해 최우수 의원으로는 김영호·김해영 의원(이상 정치행정부문), 박명재·윤관석 의원(이상 경제산업부문), 권미혁·박광온 의원(이상 사회문화부문) 등 6명의 의원이 선정됐다.

강훈식 의원 등 36명은 우수의원에 뽑혔다.

한편 최우수·우수 국회의원은 대학교수, 변호사 등 외부 전문가 총 18인으로 구성된 ‘우수 입법선정위원회’가 법률 제·개정을 위한 의견수렴 과정, 법률안 자체의 헌법 합치성 및 법체계 적합성, 법률 시행을 통한 정책효과 및 집행비용 등 다양한 측면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선정했다.

 

NSP통신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