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용남 후보, “이재명 도지사 불법 선거개입 고발하겠다”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0-04-10 18:10 KRD7
#수원시청 #수원시국회의원 #수원병국회의원 #김용남후보 #수원병후보
NSP통신-행궁동 사전투표소 내 긴급재난기금 브로셔 모습. (김용남 후보 선거사무소)
행궁동 사전투표소 내 긴급재난기금 브로셔 모습. (김용남 후보 선거사무소)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김용남 미래통합당 수원병 국회의원 후보가 10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공무원의 선거중립 의무를 위반하고 불법적으로 선거에 개입하고 있는 행태에 대해서 강력하게 이의를 제기하며 관련 기관에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에 따르면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일인 10일 수원병 선거구내 행궁동 사전투표소를 비롯해 10개 사전투표소 입구와 주변에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수원시 재난기본소득 신청 안내 브로셔가 비치됐다.

이에 김 후보는 “투표를 위해 사전투표소를 찾은 유권자들이 대기하는 곳 바로 옆으로 재난기본소득 신청에 대한 설명과 브로셔를 배포하는 행위는 명백한 선거 개입으로 유권자들의 선택을 저해하는 행위로 볼 수 있다”고 지적했다.

G03-9894841702

김 후보는 또 이날 “이 지사가 오후 3시 화서2동 주민센터에서 ‘코로나19 극복 경기극저신용대출’ 안내를 위한 공무원들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김용남 후보 측의 이의제기로 설명회를 취소했다”고 말했다.

이어 “문제는 화서2동 주민센터 3층에 사전투표소가 설치됐음에도 불구하고 같은 건물 2층에서 이재명 지사가 직접 참석하는 설명회를 진행하려 했던 것으로 유권자들의 투표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덧붙였다.

NSP통신-매교통 사전투표소 옆건물에 비치된 경기 극저신용대출 심사처 안내 홍보물. (김용남 후보 선거사무소)
매교통 사전투표소 옆건물에 비치된 경기 극저신용대출 심사처 안내 홍보물. (김용남 후보 선거사무소)

김 후보는 “경기도가 사전투표 전날인 9일 각 가정의 우편함에 재난기본소득과 코로나19 극복 경기극저신용대출 안내서를 배포하는 등 선거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꼼수를 자행하는 등 선거에 깊숙이 관여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지사가 이렇게까지 무리하게 선거에 개입하는 이유는 수원시 병 선거구에 출마한 김영진 후보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며 “김영진 후보는 이재명 지사의 중앙대학교 동문이며 지난 경기도지사 선거에서 선거를 돕는 등 더불어민주당 내에서도 이재명계로 분류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용남 후보는 “이재명 지사의 이러한 행위는 명백하게 공직선거법 제9조 공무원의 중립의무를 위반한 것으로 민주주의 정신을 훼손하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관건선거를 자행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의 민낯을 보여주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이재명 지사의 이러한 행위는 과거 자유당 시절에도 없었던 명백한 선거개입”이라면서 “경기도지사의 지위를 이용한 불법선거 행위에 대해 절대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덧붙여 “선거개입 정황이 포착된 만큼 선관위와 검찰 등 관련기관을 통해 철저한 조사와 재발방지를 건의하고 법적 조치도 함께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경기극저신용대출 안내서가 배포된 우편함 모습. (김용남후보선거사무소)
경기극저신용대출 안내서가 배포된 우편함 모습. (김용남후보선거사무소)

NSP통신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