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정읍시, ‘아름다운 주거경관 개선사업’ 공모 선정

2020-03-28 14:16, 김광석 기자 [XML:KR:8003:사회]
#정읍시, #주거경관 개선사업, #원촌마을, #무성서원, #세계유산
+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정읍시 칠보면 원촌마을이 전북도 주관 ‘아름다운 주거경관 개선사업’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시는 올해 원촌마을 주거경관 개선 사업비로 5억원의 도비를 확보, 총 10억원을 들여 주거경관 개선에 나선다.

원촌마을은 유네스코 세계유산 무성서원이 자리한 곳으로 이와 어울리는 마을 주거환경 개선은 물론 휴식공간 등 새로운 관광자원 발굴이 기대된다.

시는 주민 소득 창출과도 이어질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칠보 무성서원(사적 제166호)는 지난해 7월 아제르바이잔 바쿠에서 열린 제43차 세계유산위원회에서 ‘한국의 서원’으로 도산서원 등 9곳과 함께 세계유산목록에 등재됐다.

유진섭 시장은 “이달 초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주관 칠보 동편마을이 주거취약지역 생활 여건 개조사업에 선정된 데 이어 원촌마을도 전북도 공모에 선정됐다”며 “이번 사업 추진을 통해 원촌마을을 무성서원을 비롯한 전통문화와 생활 인프라와 어우러진 마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무성서원을 찾으며 마을을 찾는 방문객에도 편안한 마을 이미지를 제공하며 무성서원의 전국화를 넘어 세계화에도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름다운 주거경관 개선사업’은 농촌 지역의 급격한 고령화·인구감소에 따른 빈집증가 등으로 악회된 주거환경과 경관을 개선키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