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공수도’ 11개국 선판매…국내 3월 개봉 예정

2020-02-24 10:18, 이복현 기자 [XML:KR:8007:연예/스타]
#공수도 #11개국선판매 #국내3월개봉
확대
 (사진 = 그노스)
(사진 = 그노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청춘액션 영화 ‘공수도’가 아시아 11개국에 선판매 되는 쾌거를 이룩했다.

‘공수도’는 정의롭지만 나약하기 짝이 없는 종구, 그의 앞에 등장한 공수도 관장의 딸이자 공수도 유단자인 채영, 여기에 일진 생활에 염증을 느끼고 새로운 시작을 위해 애쓰는 해성이 합류해 공수도라는 이름 아래 함께 성장해가는 청춘 액션 영화다.

지난 해 부산영화제 기간 동안 프로젝트에 대해 첫 세일즈를 시작한 ‘공수도’는 3분짜리 프로모 영상 공개만으로 세계 각국에서 문의가 빗발쳤을 정도로 화제를 불러 모았다.

오승훈, 정다은, 손우현 등 라이징 스타들이 등장하는 점과 더불어 아시아 시장에서도 통할법한 청춘 액션물이라는 점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공수도’의 아시아 시장 판매는 스타파워나 대기업의 힘에 기대지 않은, 영화 자체의 완성도와 재미로 바이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둘 수 있다.

이번에 판매를 확정 지은 국가는 말레이시아,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라오스, 브루나이, 미얀마, 동티모르, 네팔, 필리핀, 싱가포르, 베트남 등이다. 이들 국가에서는 오는 5월 동시 개봉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 외의 다른 국가에서도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어 추가 판매에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공수도’는 오는 3월 5일 개봉될 예정이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