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기생충: 흑백판’ 2월 26일 개봉…포스터·예고편 공개

2020-02-12 18:59, 이복현 기자 [XML:KR:8007:연예/스타]
#기생충흑백판, #개봉일, #포스터, #예고편
확대
 (사진 = CJ엔터테인먼트)
(사진 = CJ엔터테인먼트)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영화 ‘기생충’의 흑백판이 2월 26일 개봉을 확정짓고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기생충’은 한국영화 최초로 제72회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골든글로브 시상식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했을뿐만 아니라 제73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본상, 외국어영화상,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 장편 영화상을 수상하며 한국 영화사에 발자취를 남겼다.

‘기생충: 흑백판’의 포스터는 배우들의 눈을 가린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전 세계적인 패러디 열풍을 일으킨 오리지널 포스터의 흑백 버전으로 더 강렬하고 독특한 느낌을 자아낸다. 표정도 속내도 읽을 수 없는 극과 극 두 가족들의 모습과 한구석에 누운 의문의 다리는 두 가족 앞에 펼쳐질 걷잡을 수 없는 사건을 더욱 강렬하게 느끼게 한다.

또 흑백 색채감의 포스터는 봉준호 감독이 선보였던 웃음과 긴장감, 그리고 슬픔까지 담아낸 가족희비극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색다르게 즐기게 할 것을 예고한다. ‘흑과 백, 넘지 못할 선은 없다’라는 카피와 함께 흑과 백의 다른 색으로 눈을 가린 두 가족의 모습은 ‘기생충’이 가지고 있는 함축적인 메시지를 상징적으로 담아내 ‘기생충: 흑백판’만의 관람 포인트를 전한다.

 

확대
 (사진 = CJ엔터테인먼트)
(사진 = CJ엔터테인먼트)

한편 2월 12일 오후 6시 SNS(CGV 페이스북)를 통해 최초 공개한 ‘기생충: 흑백판’은 흑백만의 미묘한 아름다움으로 영화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기생충: 흑백판’ 예고편은 생활고 속에서도 열심히 살아가는 전원백수 ‘기택’(송강호)네 가족들의 어둡고 답답한 현실을 흑백의 질감으로 한층 더 사실적으로 표현했다.

또 도저히 만날 일 없어 보였던 두 가족의 일상과 만남의 순간을 흑과 백, 뚜렷한 명암의 대조와 조화로 담아내 ‘기생충’이 말하고자 하는 궁극적인 이야기를 보다 시각적으로 전한다. 특히 흑백영화의 경우 인물들의 섬세한 감정선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만큼 ‘기생충: 흑백판’이 컬러 버전과 어떤 색다른 여운을 남길지 귀추가 주목된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