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모바일 군산사랑상품권 인기몰이…40일만에 100억 돌파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9-10-23 11:46 KRD7
#군산시 #군산사랑상품권 #모바일 #지역상품권chak #원격결제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사랑상품권이 지류상품권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서인지 모바일 군산사랑상품권 역시 빠른 속도로 확산되며 발행한지 40일만에 100억원을 돌파했다.

모바일 상품권은 특히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몰이 중으로 주된 이유는 은행에 방문하지 않아도 구입할 수 있고 필요할 때 즉시 구입해 사용할 수 있다는 편리함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모바일 상품권은 원격결제가 가능해 학원을 방문하지 않아도 아이들 학원비를 결제할 수 있어 아이들 학원비로 상품권을 이용하던 학부모들은 종이상품권에서 모바일상품권으로 구매방식을 전환하고 있다.

G03-9894841702

원격결제는 가맹점주가 ‘지역상품권 가맹점’앱에서 원격결제가 가능한 상품을 등록하면 된다.

원격결제 상품이 등록되면 소비자는 가맹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지역 상품권 착(CHAK)' 앱의 가맹점 찾기에서 해당 가맹점 상품에 대해 앱에서 결제할 수 있다.

특히 이달 들어 새롭게 추가된 선물하기 기능은 모바일상품권 이용 연령 확대를 통해 모바일상품권 확산에 더욱 힘을 싣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 간 상품권은 만 19세 이상만 구입할 수 있었던 데 반해 선물하기는 '지역상품권chak' 앱 설치 및 회원가입만 돼있으면 만14세 이상의 회원 누구에게나 가능하다.

선물하기는 월 20만원까지 가능하며 자녀에게 용돈주기 등에 활용이 가능해짐에 따라 사용계층 확대로 가맹점 확산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모바일 가맹점 등록은 가맹점별 QR키트 제작 및 설치, 가맹점주 의 핸드폰에 상품권 앱 설치와 회원가입 등 종이상품권 가맹점 등록에 비해 다소 복잡한 등록과정이 필요하긴 하지만 모바일 상품권 발행 당시 가맹점 수 4800개에서 발행한 지 한 달 여만에 5584개로 784개가 늘어나는 등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김성우 지역경제과장은 “모바일상품권 결제시스템과 연계한 공공 배달앱을 준비 중에 있어 공공 배달앱 사업이 시작되면 모바일 상품권 가맹점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며 “모바일 상품권 역시 시민의 사랑받을 수 있도록 가맹점 확보 및 서비스 개선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