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SK텔레콤, 누구 탑재 코딩로봇 ‘알버트AI’ 출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9-10-23 09:05 KRD7
#SK텔레콤(017670) #누구 #코딩로봇 #알버트AI

셀프 코딩 기능으로 집에서도 누구나 손쉽게 코딩의 기초 개념 학습 가능

NSP통신- (SK텔레콤)
(SK텔레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SK텔레콤(사장 박정호)이 인공지능 누구(NUGU)를 탑재해 더욱 스마트해진 교육용 코딩로봇 ‘알버트AI(Albert AI)’를 출시한다.

SK텔레콤은 이번 알버트AI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인공지능과 로봇 기반의 다양한 차별적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기능은 셀프 코딩이다. 셀프 코딩은 스마트폰이나 PC없이 로봇과 코딩카드만으로 다양한 코딩의 개념을 학습할 수 있는 알버트AI만의 차별화된 기능이다.

G03-9894841702

아이들은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미션을 달성하는 과정을 통해 코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으며 학원이나 전문 교육기관에 가지 않고 집에서도 쉽게 코딩의 기초 개념을 학습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이번 알버트AI 출시를 통해 국내 코딩로봇 보급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알버트AI는 ▲앞 뒤 이동 ▲cm단위 거리 이동 ▲90도 회전 ▲LED/소리 ▲함수 ▲반복 등 국내 코딩로봇 중 가장 다양한 기능을 제공, 아이들은 코딩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은 물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

또 알버트AI와 알버트 앱을 연결하면 알버트 구구단, 숫자나라 대모험, 알버트 콘트롤러 등 수학, 음악, 코딩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알버트AI는 AI 기능을 탑재 ▲날씨 ▲한영사전 ▲운세 ▲백과사전 ▲감성대화 등 총 19종의 누구 서비스를 지원하며 향후 도입되는 다양한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알버트AI의 소비자가는 16만9000원이며, 이번 출시를 맞아 14만 90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K텔레콤 박명순 AI사업유닛장은 “지난 10월 출시한 유무선 키즈 브랜드 잼(ZEM)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알버트AI를 출시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은 누구 기반의 새로운 키즈 콘텐츠와 디바이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