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시, ‘제2회 장애인복지시설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 성료

NSP통신, 배민구 기자, 2019-09-21 10:10 KRD7
#평택시 #정장선 #에바다학교 #변지예 #도래샘
NSP통신-20일 평택시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제2회 장애인복지시설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열리고 있다. (평택시)
20일 평택시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제2회 장애인복지시설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열리고 있다. (평택시)

(경기=NSP통신) 배민구 기자 =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일 이충문화체육센터에서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제2회 장애인복지시설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관내 19곳의 장애인복지시설 이용인을 비롯해 종사자, 자원봉사자, 2개 특수학교 학생 등 900여 명이 참여한 이날 행사는 다양한 체험부스와 식전공연에 이어 개회식과 장애인 복지증진에 기여한 종사자 표창과 트롯공연, 놀이마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2부 행사 시작 공연에서는 2019년 전국장애청소년예술제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에바다학교 난타팀 ‘도래샘’이 마음껏 기량을 펼치며 참석자들에게 감동의 무대를 선사했다. 이어 신나는 놀이마당에서는 4개의 팀으로 나눠 본격적인 팀 대항 운동회가 열려 열띤 응원전이 펼쳐졌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되는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변지예 어울림한마당행사 추진위원장은 “모두가 어울려 웃다보니 서로 더욱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이렇게 뜻깊은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해준 평택시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정장선 평택시장은 “이 행사는 시설 이용자들과 종사자의 화합을 도모하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자립의지를 마련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 맞는 행사로 올해에도 행사에 도움을 주신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행사가 자리매김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배민구 기자 mkba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